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20875 연수 잘 들었습니다.
[학교폭력]교사를 어렵게 하는 문제상황별 상담 및 생활지도-직무
jw***

사례와 구체적인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좋았고, 현실은 더 복잡하고 문제 해결이 어려우니 더 자세하고 현실적인 해결 방법이 있었으면 합니다.

20874 아직 강의초반 수강중입니다만..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cu***

 그동안 연수는 연수시간 맞추려고 틀어놓는 것인줄 알던 날라리 교사입니다...

처음으로 진지하게 교재도 정독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방학중인데 말예요~~^^

너무 즐겁습니다.. 많이 생각해보고 고민하게 만드는 연수..감사드립니다 선생님~~

20873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읽는 것의 중요성
배움의 공동체, 수업디자인-직무
ji***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읽는 것의 중요성을 모르고 학기초 평가기준 만들때만 참조해 보곤 했습니다.

열심히 교육과정을 읽고 수업을 디자인 해 보고자 합니다. 

20872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맞춤형연수] 교사의 내면을 세우는 수업 성찰
yo***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 인상깊었습니다.

수업 및 학급 운영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871 생각의 계기를 주는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맞춤형연수] 교사의 내면을 세우는 수업 성찰
su***

항상 수업에 대한 고민이 있어 왔는데 이번 연수가 수업의 진정한 방향에 대한 지침을 주는 것 같아 연수 동안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교사의 주도가 아닌 학생이 주인이 되는 수업을 해야 함을 명심하고 질문과 대화, 여백을 활용할 줄 아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20870 교육과정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초등] 교육과정에 돌직구를 던져라-직무
ar***

교육과정은 꼭 따라야 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아니 그 전에 굳이 고민해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교육의 방향 속에 시작된 학생들의 삶과 연결된 교육과정을 위해서는 더이상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연수는 교육과정을 다시 보게 하며 새롭게 인식하게 되는 스타트 연수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분야별로 필요할 때 다시 한번 복습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각 차시별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20869 모든 선생님께 추천하고 싶은 연수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wi***

독서교육은 모든 교사들의 관심과 실천이 요구되는 부분~

학생들이 자신의 삶에서 가장 가치있는 경험을 찾게 되는 것 역시 독서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의 삶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교사에게 필수연수라고 여겨집니다.

선생님의 열정에 감사와 존경을 보냅니다.

20868 학교는 안전지대여야한다... 그렇네요^^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ba***

연수를 들을때마다 맞아 맞아... 그래 그래

이 말이 마음 속에서 쏟아지고 있어요.

전문가 공동체라고는 하지만 그 자리에 모여 이야기 할 때마다 떨리고 힘듭니다..ㅋㅋ

그래요. 저의 실수를 보이기 싫어서.. 그랬던것 같아요.

학교는 안전지대가 되어 서로의 실수를 보듬어 주고 아픔을 달래주는 곳이어야 진정한 공동체가 될 수 있을것 같아요.

학교는 경쟁지대가 아니잖아요.^^

오늘도 큰 깨달음 감사합니다.^^

20867 일상이 주제의식이군요..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ba***

그렇겠죠..

제가 이제껏 살아오는 방식이 바로 제가 삶을 살아온 주제의식이겠죠....

그 주제의식이 진리이면 더 좋겠지만 아직 부족한지라... 이 주제의식이 남은 시간동안 바로 잡혀갔으면 좋겠습니다.

수업의 재구성을 할때마다 참 어려웠어요.

내 수업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바로 잡고 올해도 도전해 볼게요

 

20866 나도 누군가의 봄길이 될 수 있을까요?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ba***

2017 나의 동학년 선생님들께서 힘들때 봄길이 되어 주셨어요.

나도 2018년에는 누군가의 봄길이 되도록 귀 기울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