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47802 교육철학의 중요성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hg***

교육철학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깊게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 전 지니쌤의 깊고 선한 이야기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47801 학교자치에 대한 생각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상시연수]학교 자치,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직무
pm***

이 연수는 학교자치에 대한 생각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학교자치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잘 정착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많았으며 막연하게 만 느껴지던 학교자치가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이 가까와진것 같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47800 토론수업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ji***

올해 도덕전담을 맡게돼서 토론 토의수업을 적용해보고자 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잘 듣고 갑니다. 쉬운것부터 -4단논법- 천천히 적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7799 자유학년제
꿈을 향한 쉼표, 자유학기제 - 아이를 발견하는 시간-직무
se***

자유학년제를 운영해보지 않은 교사로서 내용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입니다.
47798 음악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음악여행]음악으로 성장하는 교사, 행복한 아이들-직무
ed***

음악 교육은 항상 어렵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교사인 저에게 얼마나 많은 고정관념이 있는지 깨닫게 된 연수였습니다.
47797 힘을 얻어요
[상시연수]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bb***

학교현장이 해가 갈수록 쉽지가 않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동료들이 힘겨워하고 건강까지 많이 악화됨을 봅니다. 교사들에게 무엇이 진실한 가치가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힐링이 되는 연수입니다. 많은 교사 공동체들이 세워지고 서로에게 힘이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47796 행복한 교사가 되어 행복한 학생이 되게 돕는 방법을 배운 연수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직무
mu***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가 되는 길의 지도를 찾게 된 연수,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실제 생각의 변화를 찾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함께 연수를 듣는 기분이 들었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
생활 속에서 자꾸 실천하고 연습하고, 실수를 통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져야 몸에 체득되겠지요.

중등에서의 적용 방안, 학부모들에게 적용한 사례도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마지막에 나오는
행복한 교사가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라는 말이 늘 좋았답니다.
47795 고민의 시간
거꾸로교실을 통한 수업혁신-미래교실을 디자인하다-직무
gh***

공교육이 붕괴되어져가는 시점에서 모두의 고민을 이끌어내기에 좋은 주제입니다. 다양한 방법과 시도가 일선교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볼만한 주제입니다. 단지 유행처럼 이런저런 교육방식의 시도들이 넘쳐날까를 더불어 고민해보아야한다고 느낍니다. 유행이 돌듯이 교육방식의 기술처럼 인식되어지기 쉬운 다양한 교육이론과 방식이 소개되고 우후죽순처럼 넘쳐나는 것도 경계해야합니다. 각자의 교과와 수업의 현장에서 다양한 시도가 일어나되 절대로 교육과 교과의 본연의 목표를 상실하지 않아야겠습니다.
47794 교실 현장에서 고민 되었던 점들이 해소되는 시간
비고츠키의 인간철학과 또 하나의 심리학-직무
ro***

10년 전이나 지금의 한국 교육의 현실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학교 현장에서는 한 때 전국적인 교육 개혁의 바람이 불기도 했으나 지금은 이마저도 요원한 상태입니다. 각자도생에 처한 학교 현장에서 다시 무엇을 이야기하고 무엇을 논해야할 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교직 경력을 보자면 이제 꼰대 소릴를 들을 정도의 연륜을 가지고 있으나 꼰대 아님을 증명하려했던 저를 돌아보는 연수가 되었습니다. 다시 아이들 속에서 살아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47793 학급 운영에 마음이 어려움을 넘어, 개학이 두려움으로 까지 느껴지는 현실에서...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pu***

해가 갈수록 학급운영에 대해 왜 이렇게 마음이 어려운지, 행복하지 않은 것 같은 지...
나 자신이 정체되어 있다고 느끼고, 변화가 필요하고,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선물처럼 다가온 연수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던 학급 운영이 점점 더 어려움으로 다가오며, 심지어 개학이 두려움으로 까지 느껴지는 현실에서 필요한 연수였습니다.
행복교육학! 행복하고 탁월한 교사, 학생,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행복교실을 추구합니다.
행복교실 만들기를 위해서 교육에 대한 이해, 나 자신에 대한 자기 이해, 아동 이해, 학급 구조화, 기초 환경 다지기, 마음과 몸에 대한 이해, 의사소통,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행복교육학! 올 한 해 동안의 나만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를 열렬히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