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16482 긍정적 마인드를 갖기란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직무
gk***

참 어렵네요.

어떤 사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느냐, 부정적으로 바라보느냐는 정말 중요한 시선인 것 같습니다.

이 연수를 받고나서는 더욱더 아이들을 긍정적 시선으로 바라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교사가 단호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대할때 실천할 수 있도록 올려주신 자료 다운받아서 익히고 또 익히겠습니다. 자료 너무 감사해요.

 

학기초에 이런 연수를 동료교사들과 같이 받고나서 함께 토의해보고 토론해보는 자리를 갖는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학교 샘들에게 이 연수를 권해보아야겠어요^*^

16481 담임교사가 하는 독서교육은 목표를 잡지 않아야 성공한다?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so***

'담임교사가 하는 독서교육은 목표를 잡지 않아야 성공한다'는 말... 책의 양에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다양한 책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 연수를 만난 건 행운인 듯하다.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찾고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 좋은 연수 감사드려요.  

1648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sa***

20대 80의 사회. 좀더 따뜻하고 인간미 흐르는 세상으로 가는 몫을 충분히 다하고 계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함께 행복한 세상으로 가는 실천의 길에 함께 서야 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함께하시는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강의를 구성해 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이 겨울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16479 마음 속 깊이 시원해 지는 연수였습니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법륜스님의 교사멘토링-직무
pe***

스님의 명쾌한 즉문즉설, 시원한 지하수처럼 마음 속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주는 멋진 연수였습니다.

주변 선생님들께 적극적으로 권해 주고 싶습니다.

 

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고, 학생들과 어떻게 지내야 할 지에 대해서도 길을 가르쳐 주는 뜻깊은 연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6478 연수 잘 들었습니다.
학급에서 활용하는 그림책 이야기(기본과정)-직무
na***

그림책에 대해 관심은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림책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림책을 알고 읽어주는 것과 모르고 읽어주는 것은 듣는 아이들도 차이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16477 재미있고 흡입력 있는 연수였습니다.
교사의 내면을 세우는 수업 성찰-직무
as***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시고 이해가 가도록 예를 들어서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6476 연수를 들으며 성찰의 길 찾기
회복적 정의와 비폭력대화를 기반으로 한 회복적 생활교육-직무
be***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하여 계속되는 고민 속에 마주한

'회복적정의 그리고 비폭력대화' 이를 통한 회복적 생활교육이라는 주제는

앞으로 학생과의 좀 더 유의미한 관계형성 그리고 생활지도의 새로운 방향으로서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단, 배움과 실천의 조화 문제는 끊임없는 고민과 성찰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부단히 배워야할 것 같네요~

많은 걸 생각하게 하는 연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16475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우리말과 글을 담은 7인 7색 국어수업이야기-직무
se***

글쓰기 지도가 늘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연수를 듣고선 조금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16474 짱 좋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쨍쨍의 세계여행이야기-여행이 그대를 자유롭게 하리라-직무
n0***

짱 좋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16473 배움의 공동체
[new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ls***

배움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 형성이며, 무엇보다 교사 스스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생 중심 수업이 학생을 위한 길임과 동시에 교사 자신의 행복을 위한 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