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30799 수업을 중심에 둔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의 공동체, 수업디자인-직무
yc***

학생들의 진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수업을 중심으로한 선생님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절실하게 필요한 때인 것같습니다.

수업혁신을 위한 수업디자인을 하기 위한 전체적인 이해에서 부터 구체적인 실천까지 많은 도움이 되는 연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30798 법륜스님의 삶의 지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법륜스님의 교사멘토링-직무
ko***

원래 즉문즉설 유투브로도 잘 보고 있었습니다. 교육 관련 내용을 모아서 연수로 해주셔서 덥썩 신청해서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0797 함께 일과 정하기
PDC 공감 멘토링 - 교실에서 답을 찾다-직무
by***

일과루틴을 함께 정할 때 생각해봐야 할 내용을 상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30796 감사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직무
sk***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30795 독서방법의 길잡이가 되는 강의
구)[상시연수]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fa***

학생들과 독서토론 동아리를 작년 한 해 동안 해 보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고민하고 있던 저에게 이 연수를 동료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셨습니다.

강의 제목 그대로 교사가 지치지 않고 도서를 수업 속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수업사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진행해 온 독서토론의 문제점도 파악할 수 있었구요.

정말 유익한 연수였고 올 해도 독서교육에 도전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

30794 교사로서의 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연수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fa***

학기중에는 바쁘다는 핑계로 학생들을 대할 때의 마음가짐도 교사로서의 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생각 한 번 해보지 못하고 눈 앞에 닥친 일만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지내왔습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해 왔는데 학생들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나의 진심을 몰라줘서 서운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고 그 때마다 내년에는 달라질거야~라고 마음만 먹었지 늘 같은 일이 되풀이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소 여유시간이 있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이 연수를 듣게 되었고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나는 어떤 교사인가?'에 대한 질문의 답을 얻고 이제까지 막연히 느끼고만 있었던 자신의 문제점을 들여다볼 수 있었고

'어떤 학급을 만들것인가?'에 대한 기준도 없이 통제하려고 하는 독재자형에 가까운 담임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하나하나 자신만의 개성과 능력을 가진 소중한 존재인데 그 가치를 모르고 대했다는 점에 반성도 되고 진정으로 나는 어떤 교사이고 싶은가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연수였습니다. ^^

30793 배움의 공동체, 행복
배움의 공동체, 수업디자인-직무
mi***

감동이 있는 연수입니다. 배움의 공동체를 만나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성장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워보였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30792 연수후기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se***

교사의 철학과 수업원칙이라는 중심에 친절과 단호함, 재미와 전문성으로 수업의 중심에을 학생을 세워야 한다는 선생님의 말씀의 공감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한 생활이 되도록 긍정적 마인드를 가진 교사가 꾸는 꿈을 그려봅니다.

강의 잘 들었습니다. 

 

 

 

 

 

 

 

 

 

 

 

 

 

30791 다가오는 새 학기에는 꼭 실천해봐야겠습니다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직무
ia***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새학기에는 꼭 실천해봐야겠습니다

30790 사례 중심의 유익한 연수
구)[상시연수]배움의 공동체, 수업디자인-직무
pj***

'한 명의 학생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게 한다.', '잘 가르치는 것이 반드시 잘 배우는 것은 아니다' 라는 말을 배공을 통해 처음 접하면서 큰 울림이 있었고 배공 연수를 온 오프라인으로 받으면서 어떻게든 해볼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러면서 중간중간 이게 맞나 고민이 생기는 일도 있구요 우선 매시간 활동지를 구성하여 동기유발과 기본과제, 점프과제로 제시하고 모둠별 협력학습을 하고 있는데 과목이 수학인지라 대부분의 학생들이 선행학습을 하여 동기유발에서 쉽지 않음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미 기본과제를 아는 학생은 활동지를 받자말자 얼른 하고 점프과제로 돌진하여 문제 풀기에만 여념이 없는 모습에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연수를 들으면서 처음에는 초등이나 타 교과 내용이 무슨 도움이 될까? 라고 생각했지만 배움 중심의 수업의 맥락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방법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아 유익했습니다. 교육과정, 성취기준, 교과핵심역량부터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활동지 구성을 단순학게 하면서 동기유발 자료는 실생활과 연결되는 다양한 자료를 찾고 점프과제 역시 동과 선생님과 협력하여 구성해야겠고 활동지를 구분해서 제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평가와 연결시키는 부분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새 학기를 시작함에 다시 한 번 희망을 갖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