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
|---|---|---|---|
| 29335 | 배움의 공동체
[new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
sy*** | |
학교 현장에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 패러다임의 변화도 요구된다. 이 연수를 통해서 수업 방법 개선 및 관리자로서의 지원 방법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 좋은 연수라 셍각 됩니다. |
|||
| 29334 | 읽고 쓰지 못하는 아이들
읽고 쓰지 못하는 아이들 - 문맹, 문해맹을 위한 한글 지도-직무 |
yz*** | |
읽고 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교육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
| 29333 | [답변]수업은 어려운것같아요.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바람대로 더 좋아 지고 계시는지요? 말씀과 다르게 수업이 쉽다면 이는 우리가 전문직이라고 할 수 없는 이유가 되겠지요? 그 어려운 일을 해낼 수 있는 우리가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며칠 동안 찍지 않고 연수를 1년 동안 촬영하며 만들었습니다... 조금씩, 천천히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 29332 | 의미있는 연수...
재미와 게임으로 빚어낸 신나는 프로젝트학습-직무 |
pa*** | |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과정으로 게임적 요소를 적용한다는 것이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어 듣게 되었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께서 다양한 고민을 바탕으로 자신의 수업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는 점에서 반성도 많이 되었습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할 수 있는 뜻깊은 연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
| 29331 | 좋은 연수 감사드립니다.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직무 |
la*** | |
매우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29330 | [답변]수업에 대한 가벼운 마음 가져보기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정말 중요한 걸 이미 전달 받으신 듯 해서 너무 보람되네요...^^ 그 동안의 수업의 초점이 참 많이도 벗어나 있었지요? 상황에 따른 특별한 수업을 강조하시는 분이 계시겠지만... 잊지 말아야 할 건, 정작 그런 수업이... 내 학급을 행복하게 할 순 없다는 사실입니다. 일상의 소중함으로 채운... 평범하고 가벼운 수업들이, 결국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엄청 특별한 수업이라는 걸 보여 줄 수 있는 학급이 많아 질 수록 새상이 조금씩 바뀔 거라는 생각입니다.,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 29329 | [답변]수업에 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연수네요^^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수업에 대해 드신 많은 생각 중, 꼭! 실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연수 들어 주셔 또한 감사합니다~ ^^ |
|||
| 29328 | [답변]수업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무엇을 보시거나 느끼셔도 꼭 실천을 통한 성공, 실패, 시행착오 등의 경험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비를 맞아 보지 않고 우산을 만들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연수 들어 주셔 또한 감사합니다~ ^^ |
|||
| 29327 | [답변]나의 수업을 돌아보는 시간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제 경험으론 수업의 목적이 곧 필요성이고 고민입니다. 그런 후 실천이 따라야 변화가 가능하구요.... 세상에 방법은 많지만, 그 많은 수업들을 하지만 크게 변화를 볼 수 없는 이유는 교사도 아이들도 필요성과 고민 없이 수업을 하고 있고 그러기에 발전도 기대 할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꼭 느낌을 넘어 새로운 시도를 시기 바랍니다~~ ^^ 연수 들어 주셔 또한 감사합니다~ ^^ |
|||
| 29326 | [답변]처음 교단에 섰던 초심을 기억하기!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맞습니다! 사실 수업방법적 연수 의도라기 보다는 교육현장에서 아이들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식지 않았으면 하는... 마인드 연수의 의도로 만들었습니다...결국 소통을 통한 관게적인 측면의 문제이기에 한쪽이 시들해지면 그 누구도 행복하지 않을거기 때문이죠.... ^^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