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
|---|---|---|---|
| 481 | 인천은 맨날 꼴지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중등사례-직무 |
al*** | |
우리 인천지역 학교는 다른 지역 특히 서울, 경기가 보편화 되야 그제야 움직이는 조직입니다. 아주 보수적이고 학력도 꼴지고 선생들도 무기력하고 교육청은 성과에 급급하고 문제가 많은데 바꾸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평교사 밖에 없어요. 그래서 안되죠. 숫자도 작아요. ㅋㅋ 어쨌든 이거 보고 힘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힘 모아 볼게요~ |
|||
| 480 | 꼭 혁신학교가 아니더라도...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중등사례-직무 |
un*** | |
우리 학교는 두번이나 혁신학교 지원을 시도했으나, 선생님들 사이의 합의가 어려워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작년 한해 1학년을 대상으로 수업혁신을 해보았지만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가 목적한 바를 이루지 못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연수를 같이 듣는 후리 학교 선생님들과 연수 후에 논의를 잘 한다면 올해는 더 나은 수업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혁신학교 지정되어야만 혁신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나름 열심히 노력해 보겠습니다. |
|||
| 479 | 역할 고민
통하는 교사를 위한 포인트 ICT-직무 |
ab*** | |
학교에서 교사의 정체성이라면, 교과담임으로, 학급담임으로, 혹은 업무담당자로서의 역할일 것이다. 이를 적절히 충족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연수였지만, 지난 번 들었던 강풍법의 내용과 유사한 것이 많아 다소 기대감이 충족되지 못한 부분도 있었다. 적용과 활용은 저의 과제로 남아있는 듯 하다. |
|||
| 478 | 많이 배우고 갑니다..
행복한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직무 |
gg*** | |
한창 지치고 힘들었던 때인 듯 합니다.. 1년을 마치고 잠깐의 휴식시간인 방학 때를 통해서 이런 강의를 듣게 된 것이 참 좋은 기회였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많은 선생님들께서도 힘들어하시는구나, 거의 비슷한 고민들을 하시는구나 하는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모두 듣고 난 지금... 조금은 더 용기도 생기고 희망도 생깁니다. 지금까지보다 조금 더 많이 학생들을 이해하고 웃는 교실, 더불어사는 교실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더 많이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가끔은 이렇게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
|||
| 477 | 연수를 들으며...
행복한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직무 |
7j*** | |
연수를 처음 시작한 목적은 학생들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였는데...도리어 제가 위로를 받고 가는 기분이 듭니다. |
|||
| 476 | 배움의 의미를 다시 새기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
ls*** | |
이 연수를 듣게 된 것을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고민이 한 번에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배움의 공동체로 나아간다면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많이 행복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많이 행복한 시간이었고... 아직도 그 감동이 마음에 느껴집니다. 많은 행복한(?) 고민을 하겠습니다. |
|||
| 475 | 변화에 대하여...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중등사례-직무 |
wj*** | |
사실 저는 '변화'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은 설레임과 함께 두려움을 동반하는 것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교실에서의 변화, 학교에서의 변화... 어떻게 생각하면 귀찮고 두려운 것이지요. 하지만 이번 연수를 들으면서 그 귀찮음과 두려움은 있지만 그것은 또한 지나가고 새로운 기쁨이 찾아옴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변화시켜 나가려고 노력해보렵니다. 이런 마음을 갖고 시작하게 해준 연수가 저에겐 참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
| 474 |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었어요..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초등사례-직무 |
me*** | |
최근 교육에 대한 뜻이 같은 사람들 몇명이 모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막연한 갈증에서 시작한 공부였는데, 이 연수를 함께 들으며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혁신학교의 역사와 먼저 시작한 학교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들의 생각을 보다 구체화 할 수 있었어요. 이 연수를 마치고 혁신학교의 본질인 '수업'을 위해 배움의 공동체 연수도 같이 듣기로 했어요. 앞으로도 계속 저희들의 모임에 에듀니티의 연수가 함께 할 것 같습니다.^^ |
|||
| 473 | 이해와 위로를 주는 연수
행복한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직무 |
ba*** | |
막연히 나만의 문제라고 느꼈던 많은 것들이 나만의 문제가 아님을 알게 해 준 연수... 아이들을 좀 더 이해하고 나를 위로하게 해주는 연수...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래도 다시 마음을 다 잡을수 있게 되었다. 올해는 유난히 힘들었는데 진작에 이 연수를 들었더라면 조금은 나도 울반 친구들도 덜힘들었을텐데..하는 생각을 해본다. |
|||
| 472 | 배움을 가지면서...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
ba*** | |
항상 새로움을 배우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움은 새로운 힘을 가지게 합니다. 연수 프로그램 만든다고 고생하셨고... 다음에 더 나은 내용으로 만나고 싶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남은 연수 마무리 잘 하겠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