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2147 연수를 마치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bl***

배움의 공동체 연수 잘 들었습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져야 할 것 같고, 듣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를 되돌아보고 내 수업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수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반 아이들에게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시켜보고 싶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2146 학생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sk***

연수를 통해 학생들을 새로운시각으로 보게되는계기가 되었어요.
학생들을 가르쳐야하는 것이 교사의 의무라고 생각하고 노력해왔으나 이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존재이므로 믿고 기다려주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을 한번더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쟁속으로 내몰고 있는 우리의 교육이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가지고 자존감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라도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2145 고정관념을 넘어서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me***

학생은 이래야하고 교사는 이래야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깰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학생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숙고해야한다는 생각이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나자신을 다시한번 되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교실속에 학생들이 행복해하는지 슬퍼하는지 살펴서 모두가 행복한 교실이 될 수 있도록 교사가 먼저 다가가야할 것 같습니다.
교실에서 어떻게 적용을 해야할 지 생각해봐야하겠습니다.
좋은연수 감사합니다.^^
2144 나를 다시 본다.
학습부진, 공부본능 되살리는 교사되기-직무
kh***

학습부진인 아이들과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하나 고민을 해 보고 나름대로 시도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다. 이 연수를 받으면서 몇 가지 시도한 방법이 조금은 효과가 있어서 행복했다. 다만 지속적으로 하는대로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한 듯하고 현재 인원수로는 정말 어렵다. 다만, 강의 진행이 다소 느리고 흥미롭지 못하다는 느낌이 들어 다소 아쉽다.
2143 모두가 감동받는 행복한더하기학교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in***

본교는 강원 행복더하기학교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는데 본 과정이 본교 운영주제와 많이 부합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학습내용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었으며, 학습량도 적절하여 학습하기가 수월하였다.난이도도 무난하여 학습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2142 나를 되돌아보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le***

학생들과 함께 생각하고 배우고 이해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는데, 세월의 흐름과 함께 주어진 업무와 교과에 따라 너무 소극적이고 나약하게 살아온 것 같아 부끄럽기만 하다. 지식의 전달 기술자가 아니라 아이들의 생각을 키워주고 스스로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해야겠다.
2141 좋은 연수였어요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초급)-직무
sj***

학생상담부분은 우유부단한 저에게 늘 힘겨운 일이었는데, 연수를 듣고나니 나의 성격의 우유부단한 면도 고쳐야 할 점이 아니고 인정되어야 할 점이고 학생들의 많은 행동도 이해되어서 화가 나거나 힘들기 보다는 편안게 받아들일 수 있어서 교직 생활에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이런 연수가 계속 계속 나와서 따뜻한 마음을 서로 전할 수 있는 학교생활이 되었음해요^^
2140 나태해지는...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sk***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근무하다 보니 한 동안 수업에 대한 고민을 별로 하지 못하였던 것 같다.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재의 내 수업을 뒤돌아 보게되었고, 앞으로는 좀 더 다른 모습으로 변해야 함을 느꼈다. 그리고 몇몇의 과정은 그렇게 해 볼 계획이다. 유익한 연수였던것 같다.
2139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초급)-직무
dr***

저는 솔직히 학생의 행동에 대해서는 이해를 잘 해주고 그나마 소통도 잘 되는 편인데 자녀 문제에서 만큼은 양보가 안 되고 소통이 잘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었습니다. 이 연수를 들으면서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고 이전과는 대화 태도가 달라져서인지 아이도 저에게 이전과 다른 친밀감을 보이면서 대화 시간도 훨씬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마음이 많이 편안해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할 때에도 예전과는 달라진 저의 모습을 많이 느낍니다. 학생의 입장을 이해해 주는 폭이 넓어졌고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저에게 마음을 여는지 알게 되니 소통이 훨씬 잘 되고 있어 학교 생활도 만족스럽습니다. 마음이 흐트러질때마다 자주 복습하고 의식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그것이 자연스럽게 제 몸에 밸 것 같습니다. 그 모습이 될 때까지 파이팅하겠습니다.^^
2138 함께 배우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ki***

연수를 들으면서 많이 되돌아보았습니다. 늘 떠든다고 질책만 해대었는데, 가만보니 아이들만 떠드는게 아니었다고 느낍니다. 강의 하나하나를 넘기면서, 말을 적게 하기, 아이들속에서 아이들의 말을 듣기, 연결시키기 등등 실제 수업에서 적용하면서 한가지씩... 배움의 공동체를 실천하려고 노력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