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
|---|---|---|---|
| 2027 | 나의 수업을 돌아보며...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
ni*** | |
이 연수를 들으면서 가장 반성한 것이 나의 수업형태이다. 수업시간에 진도를 나가야한다는 목표의식으로 무장한 채, 얼마나 많은 말을 했던가, 수업의 상당부분이 교사의 말로 채워진 수업을 해왔던 나를 돌아보며 반성해본다. 아이들의 활동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 수업에서 그러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스스로 위안하며 나의 말만으로 채운 수많은 수업들을 되돌아본다. 이 연수를 들으며 나 스스로에게 다짐을 해야겠다. 말을 줄이자. 아이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자.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그리고 수업평가에 관한 것. 교원평가와 관련되면서 학교마다 형식적인 동료수업평가를 한다. 한번 잠시 들은 것으로 그 교사의 수업을 평가한다는 것이 얼마나 무의미한 것인지 이 연수를 통해 그 답이 보인다. |
|||
| 2026 | 연수를 끝내고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초급)-직무 |
su*** | |
연수를 받고 학생들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것인지 조금은 이해 할수 있었고 문제의 상황들이 왜 생겨나게 되는지 근본적인 원인들을 알수 있어 앞으로 학생들과의 관계를 개선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내용을 간직하여 학생들을 지도해 나가는데 이용하도록 잊지 않겠습니다. |
|||
| 2025 | 아이들에게 상처주지 않으면서 성장과 발전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연수!!
학습부진, 공부본능 되살리는 교사되기-직무 |
pp*** | |
매번 그렇듯이 에듀니티의 연수를 듣고 나면 교사로서,인간으로서의 성장을 도와주어 참 감사합니다.'학습부진아의 공부본능 되살리기'연수는 학교 학생 뿐 아니라 가정의 자녀들에게도 적용되어 아이들이 배움을 즐거움을 누리는데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학교에서의 학습부진아 돕기는 교사 개인 차원을 넘어 이제는 국가 차원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실행되길 바랍니다. 자료실의 많은 참고 자료가 원격 강의식 연수 풍부함을 더 해주어 감사합니다. 김현수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
| 2024 | 학교 혁신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연수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중등사례-직무 |
ha*** | |
학생과 교사가 행복해지기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깨닫게 해준 연수였습니다. 교장 선생님이나 교감 선생님들이 꼭 들어야할 연수라고 생각됩니다. 방학기간에 바쁘게 보내느라 다듣지 못하고 개학해서야 짬짬이 들어가며 연수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 참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학교의 모습을 담아서 연수강좌를 개설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 2023 | 생각 바꾸는 연수였어요
학습부진, 공부본능 되살리는 교사되기-직무 |
hm*** | |
아이들도 공부에 상처가 있어 부진의 단계에 접어 들었다는 인식의 변화를 가져온 좋은 연수였어요.. 아이들도 무척 잘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면 수업시간에 부진한 아이들 보면 더 안타까운 마음으로 가르칠 수 있을 것 같아요.. |
|||
| 2022 | 오프라인 같은 연수
[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
ba*** | |
주변에 배움의 공동체를 통한 수업을 하는 학교를 보고 참 부럽다. 그 학교의 선생님들은 행복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왠지 막연했고 접근성이 어려웠는데 이 연수를 통해 이번 방학은 알차게 보낸 것 같다. 물론 현실적으로 이것을 바로 수업에 적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른다. 개학과 동시에 아이들과 함께 한 수업에서 예전처럼 소리도 질렀지만 가르침이 전부가 아니라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을 만들고자 하는 내 마음속 깊은 곳의 울림을 볼 수 있었다. 성찰하고 동료교사와 공유하며 더 나은 교실 장면이 실현되기를 기대해본다. |
|||
| 2021 | 상담 실습
[학교폭력]교사를 어렵게 하는 문제상황별 상담 및 생활지도-직무 |
ba*** | |
상황별 사례를 통하여 간접적인 상담 실습을 할 수있는 연수여서 유익했습니다. |
|||
| 2020 | 개별적, 구체적 접근...
학습부진, 공부본능 되살리는 교사되기-직무 |
or*** | |
교실에서 자는 아이들의 절반 이상이 아마 학습부진아이들이 아닌가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자는 아이들을 수업에 참여하게 할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면서 듣게된 연수이다.^^ 개별적이고 구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더욱 고민하고 노력하는 교사가 되어야 되겠구나...하는 생각이 든다^^ |
|||
| 2019 | 달라진 나를 만나는 순간 생긴 의문들
아이들 마음을 움직이는 교사리더십 상담훈련(초급)-직무 |
ih*** | |
처음 에고그램 검사를 접해서 했을 때 절대적으로 CP가 높은 형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했을 때는 A,NP,CP,FC,AC순으로 산을 이루는 그래프형이었다. 나도 내가 젊었을 때(?) 내 모습에서 좀 변했다는 걸 느끼고 있었는데 표 상에도 그렇게 드러나니 반가웠다. CP가 높은 나 자신에 대한 불만이 늘 있었고 성숙된 인간이 되기 위해 산 모양의 그래프를 추구하며 늘 노력하며 나이를 먹은 것 같았다. 그런데, 그 때 이런 의문이 생겼다. 'CP보다 NP형 인간이 더 좋은 거 맞나? 인간은 누구나 각자 가진 장점이 있으니 그걸 살리는 쪽으로 살아야하지 않나? 우리 교사는 그런 개성들을 다 인정해주면서 자기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나와 다른 상대를 인정하고 소통하도록 가르쳐야 하지 않나? 나처럼 자신이 가진 CP를 끊임없이 부정하고 내게 모자란 NP,AC를 가지려고 죽도록 노력하는 거 대신 자신도 인정하고 남도 인정하도록 해야하지 않나? 성숙된 인간은 산 모양 그래프를 그리는 게 아니라 이 모든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인간이 아닌가? 응? 그런 인간이 되면 산 모양 그래프를 그리게 되나?' 더 공부가 필요한 것 같다. |
|||
| 2018 | 연수 후기
[학교혁신]학교를 변화시키는 초등사례-직무 |
ye*** | |
획일화된 교육에서 탈피하려면 제도적으로도 개선되어야 겠지만 교사도 다양한 교육 방식을 많이 경험해 보아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많이 배운 좋은 연수였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