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
|---|---|---|---|
| 21122 | 독서교육의 중요성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
li*** | |
도서관은 학교의 중심! 도서관은 세상의 중심! 도서관을 통해, 도서관의 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성장하고, 다름을 인정하여 행복한 생활을 살 수 있음을 다시금 알게 되었다 도서관이 세상의 창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독서교육을 현장에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독서가 지겨운 것이 아닌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나부터도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을 위하여 100m 달리기가 아닌 마라톤처럼 아이들과 함께 하기로 다시 다짐한다. |
|||
| 21121 | 10강 나무가 잘 자라기 위해서는 ...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
hr*** | |
현승호 선생님의 나무가 잘 자라고 열매를 잘 맺기 위해서는 다른 나무가 필요하다. 라는 말씀이 너무 가슴에 와 닿습니다. 그 나무들의 뿌리가 얽혀서 거친 바람을 이겨내는 힘이 된다는 말씀, 가슴에 깊이 새기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성인, 균형잡힌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사명을 도와줄 주제의식이라 여겨집니다. 감사합니다. |
|||
| 21120 | 연수를 마치며...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je*** | |
정신없이 3월을 시작하며 그래도 수업을 제대로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연수를 시작했다. 강의 속에 실제로 나와서 참여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우는 모습을 보며 동질감을 느끼기도 하고, 연배가 나와 비슷한 선생님을 뵈며 교사에게 있어 수업은 학생들의 배움처럼 끝이 없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함께 참여하시는 선생님들을 뵈면서 용기를 얻고 제대로 듣지 못한 강의을 다시 꼭 복습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본다. |
|||
| 21119 | 주제의식(주관성)과 객관성(구조)의 조화 -8강. 주관성의 함정
교사, 삶에서 나를 만나다-직무 |
hr*** | |
제가 가지고 있는 주제의식에 대해서도 크게 고민해 본 적이 없었는데 팟 캐스트에 참가하시는 선생님과 질문을 하시는 선생님은 주제의식에 대해 고민하고 유지하려고 애쓰시는 것 같아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제 수업, 제 자신과 다른 동료교사의 주제의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전문적 학습공동체 시간에 가져보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말씀하신 것과 같이 객관성과의 조화를 챙기도록 신경쓰겠습니다. |
|||
| 21118 | 흥미 있는 역사 수업
상상과 질문으로 여는 두근두근 한국사-직무 |
g1*** | |
아이들과 자료를 통해 그 당시를 상상하고 질문을 통해 역사를 이해해 가는 방법들을 통해 흥미 있는 역사 수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 21117 | 애로우잉글리시
ARROW ENGLISH-직무 |
gr*** | |
책으로보다가 동영상 강의를 들으니 정말 쉽고 재미가있습니다. |
|||
| 21116 | [답변]교사에게 수업이란....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맞습니다! 교사에게 수업이란 처음의 설레임이고 끝의 사명감이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형 수업의 핵심인, 수업에 생활지도와 각종 덕목들이 지속적으로 포함되어야 진정한 교육이 가능하다는 제 경험상의 요지를 정확히 간파하셨네요...^^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 21115 | [답변]유익한 연수였습니다.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네.... 아이들도 다 다르듯이 교사도 다 다르기에 당연히 교육현장에서 수업과 교육으로 가는 길도 내 아이들에 맞춰 다양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수업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선생님도 동참해 주실거죠?~ ^^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 21114 | [답변]유익한 연수 였습니다.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아직 제 연수가 제 사정상 전.학.공 대상은 아닌걸로 아는데요?...@,@;; 암튼 연수가 현장에서 선생님 것을 만들고 펼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연수 들어 주셔 감사합니다... ^^ |
|||
| 21113 | [답변]의미 있는 연수였습니다.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
wi*** | |
중등 선생님이신가 보네요.... 제 열정을... 거기에 확인까지 해주셨다니 감사한 일이네요...그 일들을 교사 저마다가 따라하는게 아니고 저마다의 환경과 위치와 상황에서 해 나가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 연수를 만들었습니다.... 연수 이수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또 연수 들어주셔 감사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