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
|---|---|---|---|
| 48 | 고학년을 하다보니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wo*** | |
토론이란 것이 참 필요한 공부더란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 면에서 토론을 활용하는 제대로 된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
|||
| 47 | 토론에 관심이 많았지만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so*** | |
토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민주주의를 경험하지 못한 아이들이 어떻게 민주적일 수 있겠는가라는 생각이 있었고, 가능하면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는데.. 막상 교실에서 하다보면 크고 작은 문제들도 많았고 이론에 기초하지 않아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많았습니다. 선생님 강의를 통해 많은 부분 보완할 수 있는 팁을 찾아내게 되었고 앞으로 학급에서 잘 활용하여 더 업그레이드 된 학급운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꼭 적용해 보아 선생님의 강의에 저만의 노하우를 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무엇보다 선생님의 학급운영에 대한 생각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
| 46 | 유익한 연수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hy*** | |
토론이 어려운것이 아니라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재미있고 다양한 토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새롭게 배우게 되어 감사합니다.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
|||
| 45 | 토론이 삶으로 마술처럼 펼쳐지는 강좌!!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la*** | |
이 강좌를 듣기 전 개고기는 먹어도 된다라는 논제로 반 아이들과 열띤 토론을 펼쳤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한 이야기를 나누기 전 이 강좌를 먼저 들었더라면 더 다양하고 의미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정말 좋은 연수였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토론이 삶으로 마술처럼 펼쳐지는 앞으로의 학급살이가 기대되네요. 늘 좋은 연수 만들어 주시는 에듀니티 행복연수원 많은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
|||
| 44 | 변화가 있는 교실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ks*** | |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 |
|||
| 43 | 힐링 연수!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so*** | |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실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감사드리며, 즐거운 교실 수업 하겠습니다. |
|||
| 42 | 용기있는 시작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ho*** | |
토론과 토의를 수업시간에 많이 활용을 하고는 있지만 전체토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어려웠습니다. 내 자신이 먼저 토론하는 문화에 익숙해 지지 않았고, 해보지 않은 것을 하려고 하니 두려운 마음이 앞섰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용기있는 시작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많이 배웁니다. 저는 중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지만 초등토론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 41 | 토론, 정말 해보고 싶다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da*** | |
토론에 대해 교과서에도 나와있지만 내가 아는 토론이라고는 책에 나와있는 것밖에 해본 적이 없는 글자로만의 토론이었다. 정말 내가 해본다면 뭔가 자신이 생기지 않을까? 정말 해보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아.. 하고 싶다..토론 |
|||
| 40 | 토론...결코 어렵지만은 않은..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mu*** | |
학생들이 토론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을 하고 저 또한 왠지 쉽게 할 수 없는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서는 아! 이렇게 쉽게도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토론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한 번 해보아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1월이 되어서야 이러한 생각을 한거라..늦은감은 있지만..지금이라도 한 번 도전해보려구요.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
|||
| 39 | 토론에 대해 다시 생각??
초등참사랑의 교실 속 토론이야기-직무 |
or*** | |
토론 수업이 궁금해서 들었습니다. 토론이 이기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는 부분은 좀 걸리지만... 전체 학급에서보다는 소수로 토론 동아리로 운영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토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료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말을 조리있게 말하는 능력을 기르고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시도해보도록 노력해봐야 겠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