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28916 수업이 바꾸기위한 교사의 수업공개
[new기본]배움의 공동체,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직무
ky*** 2019.10.19

연1-2회 수업을 공개하는 학교현장, 수업을 이야기하지 않고 다른 것을 이야기하기위해 모이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등이 현장의 모습입니다. 원격연수 중 제일 감동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교사라면 이 연수를 반드시 듣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현장이 바뀌려면 수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현장의 교사들이 무엇을 힘들어하는지, 그러나 수업 전문성신장을 위하여 그 과정을 구체적으로 단계를 제시하며, 실제모습을 제공하여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28915 유아를 위한 수업 실제
배움의 공동체, 수업디자인-직무
cs*** 2019.10.19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수업을 공개 할때 마다 부담감이 많이 컸는데 본 강의를 통하여 수업의 실제, 교육과정의 재구성, 평가는 교사의 평가가 아닌 유아의 행동변화의 평가라는 관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이 학습이 아닌 유아들과 디자인 해 가며 만들어감을 알게 되었으며, 1년의 교육과정을 구상해야 하는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길라잡이가 된 강의였습니다.
항상 수업을 하고나면 교사의 평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작아지는 기분, 평가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그 것을 통해 반성하는 기회로 유아들에게 어떻게 더 좋은 수업을 제공 해 야 하는지 고민하며, 연구하는 교사의 자세를 배운 강의였습니다.
실제 본 강의는 초등과 관련된 내용이였지만 유치원에 맞게 잘 반영하며 실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사합니다.

28914 도움되는 연수였다.
학교 자치,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직무
im*** 2019.10.19

학교민주주의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우리학교와 비교해 볼 수 있었고
새로운 가치에 대한 것들도 알 수 있었다.

28913 나와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강의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직무
su*** 2019.10.19

차쌤! 감사합니다.
항상 새학기가 시작되면 어떤 아이들과 1년을 같이 할까? 설레임 반 걱정 반으로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타인의 마음을 읽어내야 하는 인간관계가 삶에서 가장 어려운 숙제인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항상 소통을 해야하는 수업시간에 아이들을 볼 수 있는 눈을 조금 더 키우는 계기가 되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영화수업에 관련된 학습지도안 및 학생들의 결과물 관련된 책을 만나보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28912 처음 교단에 섰던 초심을 기억하기!
교사, 수업만으로 말하라-직무
se*** 2019.10.19

이번 연수는 처음 교단에  섰던 그때의 설레임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사가 되고자 각오를 다졌던 기억을 새롭게 떠올리게 하였습니다. 열정과 사랑이 가득찬 연수이기에 큰 힘을 얻고 다시 교실에 들어섭니다. 감사합니다.

28911 상담을 듣고
[중등] 교사의 마음리더십 - 아이들 문제 해결을 돕는 상담편-직무
na*** 2019.10.18

초임이고 남자중학교에 발령받아 화를 주체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어떻게 상담할지가 고민이었습니다. 연수를 듣고 학생들의 마음을 더 이해해주서 저도 함께 행복해질수 있는 상담방법을 조금이나마 알게된 것 같습니다.

28910 다시 또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연수
학교 자치,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직무
dl*** 2019.10.18

알고도 실천 못하는 일들이 많은데, 이 연수를 들으면서 나의 수업과 학생들을 돌아보게 되었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보다는 기존에 하고 있는 것들부터 하나씩 성찰하면서 바꿔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고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저도 함께 동참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의 모든 학교 선생님들,,,오늘부터 파이팅!

28909 색다른 방법의 수업이었습니다.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직무
ji*** 2019.10.18

영화라는 흥미있는 소재를 통한 수업 - 적용해 볼게요.

28908 감사합니다.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직무
ei*** 2019.10.18

제목부터가 초등학생 대상일 거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내용이 궁금하여 신청하였습니다.
고등학생들과는 현실적으로 좀 어려움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집에서 아이들과 영화를 볼 때 그냥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강사 선생님의 솔직한 체험들이 들어있어 공감하며 들었습니다.

28907 독서교육 연수를 듣고...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직무
kk*** 2019.10.18

안녕하세요?
주변 선생님들의 추천으로 독서교육 연수를 들었는데, 현장에서의 문제점들과 해결책을 너무 잘 제시해주셔서 앞으로 독서교육을 시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