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그때 그때 맘껏 꺼내어 야금야금 맛있게 놀아 보겠습니다. 참 좋은 연수 고맙습니다!
글쓴이 bo*** 등록일 2019.10.09
과정명 교육놀이, 용기 있게 놀아보자!-직무
접수중 기수 [직무16기] 교육놀이, 용기 있게 놀아보자!-직무
ㆍ 놀이교사모임 가위바위보 2019.10.11~2019.11.05ㆍ학습: 2019.11.06~2019.12.10
'우리들이 사는 놀이의 세계는 대단히 우주적인 아주 넓은 세계였다' 는 편해문씨의 말씀이 마음에 남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학교 교실이라는 좁은 공간에 갇혀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놀이'는 시공간을 넘어 그야말로 넓은 세계로 아이들을 데려가 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시골의 자연과 더불어 살아 온 저의 어린시절을 되돌아봐도 그렇습니다. 그때의 무한한 상상과 가슴 콩닥이며 몰두했던 그 놀이의 기쁨을 요즘의 아이들이 즐겨하는 '게임기'는 결코 줄 수 없겠지요. 매 수업의 문열기에 나오는 멘트들이 참 좋았습니다. 단순한 백화점식의 놀이 모음이 아니라 아이들과 놀이를 하는 교사의 마음가짐에 대해 다 잡고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수업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었지만 저는 작은 수첩을 만들어 하나 하나  메모해가며 우선 저부터 연습도 해보며 재미나게 정리해가며 들었답니다.  몇 번이고 복습하고 실천하며 또 복습하면서 이 놀이들을 제 것으로 가져가서 아이들과 그때 그때 맘껏 꺼내어 야금야금 맛있게 놀려고 합니다. 참 은 연수 고맙습니다!
윗글▲ 좋은 연수였어요.
아랫글▼ 잔소리를 줄일 수 있다면...............
목록